딸기청만들기 (+ 딸기라떼 만들기)

딸기청만들기 (+ 딸기라떼 만들기)

딸기가 들어갈 때쯤 마트에서 저렴하게 구입하여 딸기청을 만들면 좋습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다양한 디저트에 활용 가능합니다.딸기의 효능비타민C가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며 딸기 속의 일라직산은 암세포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요구르트, 유산균 음료, 우유 등과 함께 먹으면 칼슘이 보충되어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딸기 세척법 : 물 1리터에 식초 한 큰 술을 넣고 30초 정도 담가 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씻어줍니다. 딸기는 껍질이 얇아 상하기 쉽고, 물에 30초 이상 담가 두면 비타민C가 물에 녹아 빠져나오기 때문입니다.

수험생 영양제추천 👈클릭



딸기 청 만들기 입니다.

재료:열탕 유리병, 딸기, 설탕,딸기와 설탕의 비율은 1:1입니다.딸기를 흐르는 물에 씻고 체에 걸러 물기를 제거합니다.딸기 꼭지를 제거합니다.취향에 따라 잘라서 먹거나 갈아서 먹습니다.얇게 썬 딸기와 설탕의 비율이 1:1로 잘 섞입니다.레몬즙 한 스푼 추가할게요.잘 섞어 끓는 물 유리병에 넣습니다.하루 정도 냉장 보관하고 탄산수를 부어 마시면 딸기 에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시술시간 👈클릭



딸기청 만들기재료 : 설탕1

5kg, 딸기 15kg, 레몬즙 12큰술(레몬 작은 거 1조각) 재료가 간단하죠?1:1로 만들라고 되어있는데 딸기 : 설탕= 1:0.80.9 정도로 해도됩니당 집에서 먹을거라 설탕맛이 많이 나는 거 별로 안좋아해서 저는 조금 덜 넣었어요.저는 설탕2kg, 딸기5kg 로 만들었어요.재료 준비만 되면 간단합니다.딸기를 씻고 꼭지를 딴 후, 손 또는 수저로 짓누른다.딸기를 으깨면서 설탕을 중간에 나눠서 부어줍니다.



유리병에 담기

설탕을 섞은 딸기를 유리잔에 담습니다.뚜껑을 닫고 밀봉 후 즉시 냉장고에 넣어줍니다.다른 청은 상온에서 며칠 두었다가 냉장보관하는데 딸기청은 유통기한이 매우 짧아 바로 냉장고에 넣어두는 것이 가장 좋다.3 4 일 정도 냉장 숙성 후 드실 수 있습니다.냉장고에 보관해도 금방 곰팡이가 생기기 때문에 빨리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그래야만 손쉽게 딸기시럽을 만들 수 있습니다.딸기시럽을 넣고 우유를 부어 집에서 예쁜 딸기라떼를 만들어보세요.사진 찍기도 좋고, 속이 꽉 차고, 맛이 너무 끝내줍니다.



심장병 예방입니다.

딸기의 좋은 점 중에 폴리페놀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심장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인체에 좋은 식물 화합물로, 2019년 연구에 따르면 딸기 안토시아닌은 심근경색과 심장마비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혹은 딸기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케르세틴은 죽상동맥경화증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천연 항염증제로 섬유질과 칼륨 함유량이 높아 심장 건강에 기여합니다.

딸기 씻고 물기 제거

딸기를 큰 볼에 넣고 식초 2숟가락을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식초는 세척할 때 사용하는 용도입니다. 딸기는 꼭지를 따지 않은 상태에서 세척해 주시기 바랍니다. 딸기 꼭지를 따고 세척을 하면 물기가 딸기에 물기가 들어가 딸기청이 금방 상하고 곰팡이가 끼게 된답니다.너무 강하지 않은 세기로 딸기를 세척해 주시기 바랍니다. 딸기를 건져내 체에 밭쳐 1차 물기를 제거하고 2차 적으로 키친타월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딸기청은 다른 청에 비해 유독 유통기한이 짧아요. 딸기에 워낙 수분기가 많고 덩어리까지 지다보니 금세 곰팡이가 생기기 때문에 딸기청은 드실 수 있을 만큼만 하는 게 최선이랍니다.

딸기청은 적당한 크기의 유리병에 담으면 좋다. 냄비에 유리병을 넣고 끓여서 소독해주자.15분정도 끓여서 소독한 뒤에 건져내서 말려주자. 뜨거우니 집게를 사용하자그리고 그릇에 담아 물을 붓고 베이킹소다 1스푼을 넣어서 깨끗하게 씻어주자.포크나 감자매셔를 이용해서 딸기를 잘 으깨주자. 믹서기에 간 것의 모습으로 잘게 으깨진 말고, 적당히 씹히는 맛이 있을 정도로만 으깨주면 더욱 좋다으깬 딸기에 설탕 500g을 넣어주자. 백설탕 250g과 원당 250g을 넣었습니다.이렇게 오늘의 딸기청 만들기로 완성된 딸기청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