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청 만드는 법 보관기간 길고 만들기 쉬워요
3월 제철과일, 싱싱한 딸기가 왔어요 맛있는데 쉽게 무르고 상하는 딸기 보관법 흔할 때 쟁여두자, 딸기청 만들기저는 딸기를 정말 좋아합니다. 임신했을 때 가장 많이 먹었던 음식이 딸기였을정도로 정말 좋아하는 과일입니다. 아이들이 어릴땐 딸기 축제시즌에 딸기 농장에 가서 딸기를 무한 따먹는 체험을 종종 했었는데, 아이들 핑계 삼아 저도 엄청 즐겼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제는 아이들이 크니 딸기 체험장에도 갈 일이 없어져 아쉽기만 합니다.3월은 딸기가 출하되는 시기입니다. 겨울이 가고 날씨가 조금씩 따뜻해지면 시중에 딸기를 파는 트럭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최근은 다 하우스 딸기이긴 그렇지만, 그래도 제철은 3월이 맞습니다.
유리병에 담기
설탕을 섞은 딸기를 유리잔에 담습니다.뚜껑을 닫고 닫고 즉시 냉장고에 넣으시기 바랍니다. 다른 청은 상온에서 며칠 두었다가 냉장보관하는데 딸기청은 유통기한이 매우 짧아 바로 냉장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3 4 일 정도 냉장 숙성 후 드실 수 있습니다.냉장 보관을 해도 즉시 곰팡이가 붙어 빨리 드는 것을 추천합니다.딸기시럽을 넣고 우유를 부어 집에서 예쁜 딸기라떼를 만들어보세요.사진을 찍는 것도 좋고, 만족감도 있어, 맛도 매우 끝납니다.
딸기 씻고 물기 제거
딸기를 큰 볼에 넣고 식초 2숟가락을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식초는 세척할 때 사용하는 용도입니다. 딸기는 꼭지를 따지 않은 상태에서 세척해 주시기 바랍니다. 딸기 꼭지를 따고 세척을 하면 물기가 딸기에 물기가 들어가 딸기청이 금방 상하고 곰팡이가 끼게 된답니다.너무 강하지 않은 세기로 딸기를 세척해 주시기 바랍니다. 딸기를 건져내 체에 밭쳐 1차 물기를 제거하고 2차 적으로 키친타월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딸기청은 다른 청에 비해 유독 유통기한이 짧아요. 딸기에 워낙 수분기가 많고 덩어리까지 지다보니 금세 곰팡이가 생기기 때문에 딸기청은 드실 수 있을 만큼만 하는 게 최선이랍니다.
딸기청 만들기재료 : 설탕1
5kg, 딸기 15kg, 레몬즙 12큰술(레몬 작은 거 1조각) 재료가 간단하죠?1:1로 만들라고 되어있는데 딸기 : 설탕= 1:0.80.9 정도로 해도됩니당 집에서 먹을거라 설탕맛이 많이 나는 거 별로 안좋아해서 저는 조금 덜 넣었어요.저는 설탕2kg, 딸기5kg 로 만들었어요.재료 준비만 되면 간단합니다.딸기를 씻고 꼭지를 딴 후, 손 또는 수저로 짓누른다.딸기를 으깨면서 설탕을 중간에 나눠서 부어줍니다.
딸기 청 만들기 입니다.
재료:열탕 유리병, 딸기, 설탕,딸기와 설탕의 비율은 1:1입니다.딸기를 흐르는 물에 씻고 체에 걸러 물기를 제거합니다.딸기 꼭지를 제거합니다.취향에 따라 잘라서 먹거나 갈아서 먹습니다.얇게 썬 딸기와 설탕의 비율이 1:1로 잘 섞입니다.레몬즙 한 스푼 추가할게요.잘 섞어 끓는 물 유리병에 넣습니다.하루 정도 냉장 보관하고 탄산수를 부어 마시면 딸기 에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심장병 예방입니다.
딸기의 좋은 점 중에 폴리페놀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심장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인체에 좋은 식물 화합물로, 2019년 연구에 따르면 딸기 안토시아닌은 심근경색과 심장마비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혹은 딸기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케르세틴은 죽상동맥경화증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천연 항염증제로 섬유질과 칼륨 함유량이 높아 심장 건강에 기여합니다.
2016년 메타분석에서는 딸기에 존재하는 항산화물질과 뇌졸중 위험성과의 연관성을 조사한 항산화물질을 평가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심혈관 위험 요건을 생각한 후 딸기가 뇌졸중 위험을 줄이는 결과를 얻었습니다.딸기는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섬유질의 풍부한 함유량은 혈당을 조절하고 극도의 고혈압과 저혈압을 피함으로써 혈당을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섬유질은 포만감을 주고 사람들이 섭취한 후 포만감을 느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섭취 중 간식에 대한 충동을 줄이고 포도당 관리를 지원하여 혈당 상승 위험을 낮춥니다.물이나 딸기, 포도, 수박, 멜론 같은 섬유질이 수없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신체에 수분을 공급하고 규칙적인 배변을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