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증상 수술비용 아직도 모르시나요

백내장 증상 수술비용 아직도 모르시나요

최근에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을 너무 과도하게 사용하여 나이가 들면 발생한다는 백내장이 젊은 층에서도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백내장 증상과 백내장 수술비용은 얼마나 하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내장-증상

백내장 증상

야간 시력 상실백내장 환자들의 경우는 어두운 곳에 있을 때 야간 시력이 점차적으로 상실되어서 잘 보이지 않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만큼 백내장 효능 하게 되면 야간 시력 상실 또한 빼놓을 수 없다고 합니다.

빛이 충분한 낮에는 크나큰 변화를 알아채기 힘들지만 밤에 거리감을 명백하게 알 수 없어 운전을 하기 힘들거나 평소 생활에 지장이 벌어진다면 정밀조사를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백내장 발생원인

백내장의 가장 흔한 원인은 연령과 관련이 있는데, 40대가 되면 조금씩 백내장 증상이 나타납니다. 백내장은 단백질로 구성된 수정체에 단백질이 조금씩 뭉쳐지면서 발생합니다. 노화가 주요 원인이지만 고혈압, 눈 부상, 과음, 비만, 과도한 자외선 노출 등도 백내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피부질환, 당뇨병, 백내장은 피질호르몬 등의 약물을 과다 복용하거나 비타민 E가 부족할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증상

백내장은 수개월에서 수년에 걸쳐 생기며 백내장 증상으로는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시력감퇴: 수정체 주변 혼탁이 생긴 백내장 초기에는 시력저하가 크지 않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시력이 감퇴됩니다.한눈 복시: 부분적인 혼탁일 시 한눈 복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안 좋아질수록 혼탁의 범위가 넓어져 복시 증상은 좋아질 수 있으나 백내장이 완화된 것이 절대 아닙니다.수정체 근시: 혼탁이 진행될수록 수정체는 단단해지고 굴절률이 증가하면서 근시 상태가 되기 때문에 노안이 있던 사람이 갑자기 가까운 거리의 글씨들이 잘 보인다면 백내장을 의심해야 합니다.

백내장 원인

백내장의 원인은 자외선에 장기간 노출될 수 있지만 일부는 노화의 영향을 받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자외선이 강한 날 외출 시 선글라스를 착용해야 하며, 흡연은 백내장의 2번째 원인입니다.흡연은 백내장을 일으키는 위험 요인입니다.건강에 원래 좋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금연을 해 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백내장이란

우리의 눈 안쪽에는 볼록한 모양의 수정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수정체는 눈으로 들어오는 사물의 빛을 망막 사이에 맺히게 만들어주는데 카메라 렌즈같이 초점을 조절해주는 역할과 비슷합니다. 백내장은 이러한 수정체가 어떠한 요인에 의해 탁해져서 빛을 통과시키지 못하게 되는데 이러한 이유 때문에 시야 확보가 점점 어려워집니다.

백내장이 악화가 되면 시력저하가 굉장히 심해지며, 만약 눈 안쪽에 다른 질병이 발생하더라도 탁해진 수정체 때문에 잘 보이지 않아 검사가 어려워지기도 합니다. 또한 팽창된 백내장은 녹내장 같은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조기진단이 매우 중요합니다.

백내장

백내장은 눈의 홍체 뒤에 있는 수정체가 흐려져서 시력이 나빠지는 질환입니다. 백내장이 있으면 김이 서린 창을 통하여 밖을 보는 것과 비슷합니다.그래서 백내장으로 인해 시야가 흐려지면 글을 읽거나, 자동차를 운전하거나, 사람의 표정을 보는 것이 더 어려워집니다.대부분의 백내장은 천천히 진행되며 초기에 시력을 방해하지 않습니다.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시력이 떨어져서 일상생활이 불편해집니다.

시력 저하

세 가지 증상 중에서도 대표적인 증상은 시력 저하입니다. 수정체가 혼탁해지므로 시야가 흐려지거나 왜곡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수정체 주변부가 혼탁해져 뚜렷한 시력감퇴가 느껴지지 않지만 백내장이 진행될수록 낮이나 밝은 장소에서부터 시력 저하가 느껴지기 시작해, 수정체 전체가 혼탁해지면 밝고 어두운 정도에 관계없이 항상 시력 저하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기존 백내장에 대한 구체적인 예방법은 없으며, 조기 진단이 중요합니다. 노인 백내장은 나이가 들수록 자연적인 노화로 인해 발생그렇지만 강한 자외선에 의해 발생한다는 보고가 있어 야외에서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외상으로 인한 외상성 백내장의 경우 눈 외상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으며, 스테로이드 등 백내장을 유발할 수 있는 약물에 집중하거나 복용할 경우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