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싱 시술가격 | 착용 부위 | 주의사항

피어싱 시술가격 | 착용 부위 |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어싱 시술가격에 대해 많은 정보들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으신 분들이 요즘 피어싱을 많이 하시는 추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피어싱은 여러 부위에 시술을 할 수 있으며 멋을 부리기에 매우 좋은 악세사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어실-시술가격

하지만 많으신 분들이 피어싱 시술가격에 대해 잘 모르시기 때문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피어싱이란?

우선 피어싱에 대해서 먼저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어싱은 원래 영어 단어입니다.
piercing이며 형용사로는 시선이 날카로운, 소리가 새된, 바람, 추위가 살을 에는 듯한, 날카로운, 뾰족함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사로는 보디 피어싱(몸의 일부에 구멍을 낸 후 장신구를 다는 것), 피어싱(귀 등에 장신구를 끼우기 위해 뚫은 구멍)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래 피어싱은 장신구를 달기 위해 신체에 구멍을 뚫은 것을 가리키며 끼운 장신구는 본래 피어스라고 부르는 쪽이 맞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피어싱의 분류법

다음으로는 피어싱의 분류법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피어싱은 여러 방법으로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지름과 형태, 착용 부위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씩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지름에 대한 분류법에 대해서 많은 정보들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피어싱은 구멍의 지름으로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평범한 것이 0.8mm이며 일반적인 피어싱은 1.2mm입니다.
또한 1.6mm, 2mm, 3mm, 4mm, 5mm, 6mm 이런 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부분 1.2mm나 1.6mm을 많이 착용을 하시는 편이며 매니아 층의 경우 구멍이 점점 커지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1.2mm나 1.6mm 바늘로 구멍을 낸 후 확장기등을 이용하여 더 큰 사이즈의 피어싱을 삽입해 확장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어싱은 형태로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하게 설명을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피어싱은 바벨, 링, 터널, 튜브, 트위스터, 플러그, 확장기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선 바벨 형태에 대해서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벨 형태는 바 양쪽에 장신구와 피어스가 빠지지 않게 잡아 주는 물체가 달린 형태를 말합니다.
대부분 바 양쪽에 물체를 다 뺄 수 있는 것과 한 쪽만 뺄 수 있는 형태가 있습니다.

바벨 형태에서도 바가 반듯한 일자 바벨과 휘어져 있는 바나나 바벨등이 있습니다.
대부분 귀에 끼우는 것이 일자 바벨이고 눈썹같은 평평한 부위에 하는 것이 바나나 바벨입니다.

다음으로는 라블렛 형태에 대해서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블렛 형태의 피어싱은 반듯한 디자인에 한쪽은 평평한 금속으로 고정이 되어 있는 형태를 말합니다.
그래서 나머지 한 쪽에만 볼을 끼웠다 뺐다 할 수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대부분 입술에 피어싱을 했을 때 치아가 상하는 것을 막기 위해 사용이 되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트위스터 형태의 피어싱에 대해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스터 형태는 바벨이 매우 많이 꼬인 형태를 말합니다.
대부분 용수철 형태와 안전핀 모양등의 형태를 말합니다.

다음으로는 링 형태의 피어싱에 대해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링 형태는 말 그대로 둥근 형태를 말합니다.
원볼링과 투볼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원볼링은 볼 양쪽에 바를 끼워서 원형을 만드는 형태를 말하고 투볼링은 원볼링과 달리 바 양쪽에 볼을 끼워 조금 틔워진 원형을 만드는 형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원볼링 형태의 피어싱은 혼자 끼웠다 빼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터널, 플러그, 튜브 형태의 피어싱에 대해 많은 정보들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터널, 플러그, 튜브 형태의 피어싱은 일반적으로 2mm의 지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터널은 둥근 금속테가 안이 비워진 관의 양쪽에 달린 형태를 말하며 튜브는 금속테 대신 고무링을 끼우는 고정의 형태이며 플러그는 한 쪽이 고정돼있고 나머지 쪽에 고무링을 끼우는 형태입니다.

피어싱 시술가격

다음으로는 피어싱 시술가격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어싱 시술가격은 일반적으로 앞서 설명드렸듯이 피어싱을 시술 받는 부위와 종류에 따라 가격이 많이 달라지는 편입니다.

대부분 귓볼의 시술가격은 한쪽의 경우 2,000원, 양쪽은 4,000원입니다.
이너컨츠 부위의 경우 5,000원이고 아웃컨츠의 경우도 평균적으로 5,000원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트라거스의 부위는 평균적으로 7,000원에 형성이 되어있고 헬릭스, 안티트라거스, 데이스, 스너그의 경우는 평균 10,000원에서 12,000원에 형성이 되어있는 편입니다.

피어싱-착용부위

피어싱 착용부위

다음으로는 피어싱 착용 부위에 대해서 많은 정보들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어싱은 여러 부위에 착용을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귀와 배꼽, 입술, 혀, 눈 근처, 코, 쇄골, 손목, 팔목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실상 인체의 모든 부위에 할 수 있는 것이 피어싱이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우선 귀 피어싱에 대해 많은 정보들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귀 피어싱은 귀에서도 여러 곳에 피어싱을 할 수 있습니다.
헬릭스, 아웃컨츠, 귓바퀴, 룩, 데이스, 스너그, 트라거스, 이너컨츠, 안티트라거스, 귓 볼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룩과 데이스, 포워드헬릭스, 트라거스, 안티트라거스 ,스너그등은 특수 부위라고 부릅니다.
그 이유는 바로 귀 모양에 따라서 피어싱을 못 할수도 있는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피어싱을 하더라도 고통이 다른 곳에 비해 심한 편이며 그만큼 비용도 많이 드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일반적으로 이어폰 착용이 매우 불편하거나 아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특수부위에 피어싱을 한 경우에는 2개월에서 3개월정도 아물기 전까지 이어폰 착용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데이스, 스너그, 이너컨츠, 안티 트라거스등의 부위들은 이어폰을 착용할 때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피어싱과 귀걸이의 차이

다음으로는 피어싱과 귀걸이의 차이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어싱과 귀걸이의 제일 큰 차이는 구조의 차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피어싱의 구조는 메인과 바, 볼이고 귀걸이의 구조는 메인과, 침, 클러치로 구조가 되어있습니다.
귀걸이는 메인과 침이 분리가 되지 않지만 피어싱은 메인과 바를 분리 형식으로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귀걸이는 귀에만 착용이 되고 피어싱은 몸 전체에 착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재에 따라서도 차이가 많이 납니다.
대부분 귀걸이는 금과 은, 메탈, 주석, 티타늄의 소재로 제작이 되는 편이며 피어싱은 써지컬스틸이 주 소재이며 티타늄이나 실리콘으로 제작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두께에 따라서도 피어싱과 귀걸이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피어싱은 바 두께가 최소 1.2mm이고 귀걸이의 침 두께는 0.8mm으로 0.4mm의 두께 차이가 있는 편입니다.
또한 피어싱의 바 두께는 다양하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어싱 주의사항

다음으로는 피어싱 주의사항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시술 후 한달정도는 금주를 권장하는 편입니다.
염증이 매우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물기를 잘 말리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찬바람으로 말려주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기가 있으면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피어싱을 시술한 방향 쪽으로 눕거나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상처 부위가 더욱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상처에 직접적으로 알콤솜으로 소독을 하시는 것은 매우 안 좋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피어싱 시술가격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피어싱에 관련된 많은 정보들을 알려드렸는데 궁금해하시던 분들이 이 글을 읽으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피어싱 시술가격에 대해 고민해하시던 분들도 이 글을 읽으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