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딸기로 딸기청만들기 (딸기라떼, 딸기에이드)
봄이 지나고 딸기가 한창인 시기가 지나가면 딸기를 못 먹잖아요.요즘 나오는 딸기는 값이 싼 대신에 당도도 떨어지고, 딱 딸기쨈 만드는 용도이기도 하구요. 그런데 딸기쨈을 만들기에는 너무 흔하고 아쉬워서 뭘 만들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딸기청을 도전해보기로 했답니다 방법은 간단한데 이게 생각보다 노동이 고되더라구요. 날 잡아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리병에 담기
설탕과 잘 섞은 딸기를 유리병에 넣어뚜껑을 닫고 밀봉하고 즉시 냉장고에 넣으시기 바랍니다. 다른 청은 상온에 며칠 두었다가 냉장보관하는데 딸기청은 유통기한이 매우 짧아 바로 냉장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3 4 일 정도 냉장 숙성 후 드실 수 있습니다.냉장고에 넣으면 금방 곰팡이가 생기기 때문에 딸기 시럽을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니 빨리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딸기시럽을 넣고 우유를 부어 집에서 예쁜 딸기라떼를 만들어보세요.사진을 찍는 것도 좋고, 만족감도 있어, 맛도 매우 끝납니다.
심장병 예방입니다.
딸기의 좋은 점 중에 폴리페놀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심장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인체에 좋은 식물 화합물로, 2019년 연구에 따르면 딸기 안토시아닌은 심근경색과 심장마비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혹은 딸기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케르세틴은 죽상동맥경화증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천연 항염증제로 섬유질과 칼륨 함유량이 높아 심장 건강에 기여합니다.
딸기청 만들기재료 : 설탕1
5kg, 딸기 15kg, 레몬즙 12큰술(레몬 작은 거 1조각) 재료가 간단하죠?1:1로 만들라고 되어있는데 딸기 : 설탕= 1:0.80.9 정도로 해도됩니당 집에서 먹을거라 설탕맛이 많이 나는 거 별로 안좋아해서 저는 조금 덜 넣었어요.저는 설탕2kg, 딸기5kg 로 만들었어요.재료 준비만 되면 간단합니다.딸기를 씻고 꼭지를 딴 후, 손 또는 수저로 짓누른다.딸기를 으깨면서 설탕을 중간에 나눠서 부어줍니다.
딸기 씻고 물기 제거
딸기를 큰 볼에 넣고 식초 2숟가락을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식초는 세척할 때 사용하는 용도입니다. 딸기는 꼭지를 따지 않은 상태에서 세척해 주시기 바랍니다. 딸기 꼭지를 따고 세척을 하면 물기가 딸기에 물기가 들어가 딸기청이 금방 상하고 곰팡이가 끼게 된답니다.너무 강하지 않은 세기로 딸기를 세척해 주시기 바랍니다. 딸기를 건져내 체에 밭쳐 1차 물기를 제거하고 2차 적으로 키친타월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해 주시기 바랍니다.딸기청은 다른 청에 비해 유독 유통기한이 짧아요. 딸기에 워낙 수분기가 많고 덩어리까지 지다보니 금세 곰팡이가 생기기 때문에 딸기청은 드실 수 있을 만큼만 하는 게 최선이랍니다.
딸기 청 만들기 입니다.
재료:열탕 유리병, 딸기, 설탕,딸기와 설탕의 비율은 1:1입니다.딸기를 흐르는 물에 씻고 체에 걸러 물기를 제거합니다.딸기 꼭지를 제거합니다.취향에 따라 잘라서 먹거나 갈아서 먹습니다.얇게 썬 딸기와 설탕의 비율이 1:1로 잘 섞입니다.레몬즙 한 스푼 추가할게요.잘 섞어 끓는 물 유리병에 넣습니다.하루 정도 냉장 보관하고 탄산수를 부어 마시면 딸기 에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집에 있는 유리병을 끓는 물에 15분 이상 끓여줬습니다. 나름 꽤 보관할 음식이기 때문에 혹시 있을 모를 균을 살균해주었어요.레몬의 쓴 맛은 껍질에 붙어있는 하얀 속살과 씨에서 나오기 때문에 요것을 제거해주면 쓴 맛을 최대한 줄일 수 있어요.흰 속살 부분이 있는 레몬의 양 끝 부분을 제거해줬습니다. 레몬 가내수공업이 열렸습니다.레몬을 슬라이스 하면서 중간에 박혀있는 씨를 제거해줬어요. 시간이 매우 꽤 걸립니다.레몬을 슬라이스로 잘라줄 때는 최대한 얇게 잘라줘야 청을 활용할 때 쓰기가 좋더라고요.레몬차를 먹을 때도 얇은 슬라이스가 훨씬 먹기가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