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 14가지
오른쪽 복부 통증은 일반적으로 가스 축적이나 장 질환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그러나 특히 통증이 매우 심한 경우 충수염이나 담석의 징후일 수도 있습니다. 복통은 일반적으로 경미하고 다른 증상과 함께 발생하지 않는 경우 심각하지 않습니다. 복통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소화불량, 장염, 맹장염 등 각종 질환에서부터 스트레스, 과로, 과음까지 매우 다양합니다. 원인에 따라 오른쪽 복부 통증은 종종 진통제, 소염제 및 식단 변화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통증의 원인이 무엇인지 확실하지 않거나 통증이 견딜 수 없는 경우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반염
골반염은 나팔관, 난소, 골반의 염증을 총칭하는 질환으로 질염이나 자궁경부염을 방치하면 세균이 자궁을 타고 올라와 우측하복부나 골반에 발열과 극심한 통증을 유발합니다.종종 성병에 의해 발생할 수 있지만, 열이 나오고 관련 통증, 출혈, 배뇨시 불편함 등의 증상이 동반됩니다.골반염은 감기를 많이 일으키는데 옆구리가 노랗거나 녹색이고 질 분비물에서 강한 냄새가 난다.골반 염증성 질환을 제때 치료하지 않으면 불임은 물론 심한 생리통이나 불규칙한 월경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골반염
아랫배가 살살 아프다가 오른쪽 아랫배 통증을 지나 옆구리와 골반, 허리까지 이어진다면 골반염일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궁 경관에 세균이 증식해서 염증을 유발하는 질병인데 오른쪽 하복부에 아픔이 생길 수 있고 아픔의 강도가 세며 질 분비물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치료를 받고 어느정도 통증이 완화되면 꾸준히 개선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통증이 약해졌다고 해도 골반염은 남아있어서 자궁과 주변 장기에 악영향을 계속 미칠 수 있다고 하니 완치가 될 때까지 개선하려는 노력을 게을리하면 안 됩니다.
체소화불량
소화 불량은 일반적으로 무언가를 먹거나 마신 후에 발생합니다.신체 통증은 일반적으로 상복부에서 발생그렇지만 아래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소화불량 증상으로는 속쓰림, 팽만감, 트림, 가스, 쓴맛이 나는 체액 증가 등이 있습니다. 경미한 소화불량은 상당히 빨리 사라지고 -antimedicine.can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면 근본적인 소화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의사를 만나야 합니다.
오른쪽 아랫배 통증 과민성대장염
과민성 대장염의 특징적인 증상은 만성적으로 아랫배가 살살 아프면 변비.설사 등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때론 복통이 수술을 고려할 만큼 심할 경우도 있으나 변을 보면 복통이 일시적으로 완화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설사를 아침에 두세번 몰아 하기도 하고 변을 보고 나서도 시원하지 않거나 설사와 함께 끈적끈적한 점액이 쏟아져 놀라서 병원에 오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Causes
맹장염의 발생 원인은 정확히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전문가들은 맹장의 일부가 막히거나 이물질(머리카락, 변 등)이 쌓이면 맹장염이 발생하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이의 모습으로 맹장 폐쇄를 유발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는 맹장이 막혀 맹장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맹장이 폐쇄되면 안에서 세균이 증식하게 됩니다. 일종의 게실염인 셈입니다.폐쇄된 맹장 안에서 세균이 증식하면서 염증과 고름이 차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복부 통증을 비롯한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배란통
여자 오른쪽 아랫배 통증의 주된 원인입니다. 만약 배란기가 아닌 상황에서 아픔이 나타난다면 배란통이 아닐 확률이 높기 때문에 다른 원인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참고로 배란통은 복부 불편감과 콕콕 쑤시는 느낌이 생기는데 배란통 약을 먹어도 고통이 없어지지 않는다면 자궁질환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럴 경우는 산부인과에 꼭 내방해서 복강경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검사를 하면 자궁 내막증 등의 질환을 알 수 있습니다.
자궁 외 임신은 수정란이 정상적인 부분이 아닌위치에 착상되어 임신이 되는걸 말합니다.난관의 손상으로인해 발현되며 염증이나 감염에 의한 손상 그리고 난관 수술 후에 발생하는등 다양한 원인이 존자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