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복 사랑니발치 후기 및 발치 주의사항

매복 사랑니발치 후기 및 발치 주의사항

사랑니 발치를 하게 되면 언제부터 식사를 해야 하는지,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궁금해집니다. 사랑니 발치를 위해 마취를 하기 때문에 감각도 없고 입을 벌리고 닫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사랑니는 잇몸 가장 안쪽에, 가장 늦게 나는 치아입니다. 28개의 다른 치아가 모두 자리를 잡은 후에 나기 때문에 사랑니가 차지할 공간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사랑니는 비스듬히 나거나 아예 누워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랑니가 제대로 나지 않으면 옆 치아와 접촉하거나 잇몸 조직이 사랑니를 덮어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킵니다.

수험생 영양제추천 👈클릭



음식 주의사항

마취가 적어지면 음식을 먹지 마시기 바랍니다. 마취 후 약 23시간 후에 풀리게 됩니다.처음 사랑니를 뽑을 때 마취가 안되면 어떡하나 싶었는데 대신 안되면 어떡하나 싶었어요. 자신을 해칠 수 있습니다.감각이 없어 혀를 깨물 수 있고, 뜨거운 음식이면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더 위험한 것은 설명을 생략하겠습니다.

면역력높이는영양제 👈클릭



수술 부위를 제외하고는 양치질을 해야 합니다.

우리 입에는 수만 가지 세균이 같이 상주하고 있습니다. 또한 음식물을 섭취하고 적절한 양치를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세균의 번식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이렇게 입속이 청결하지 않으면 부종이나 출혈, 그리고 통증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사랑니 발치를 하더라도 수술 부위를 제외하고는 양치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보통 사랑니 발치 후 대부분의 치과에서 헥사메딘 가글을 처방하게 되는데 이 또한 같이 사용하게 된다면 발치 부위 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가글액 사용

사랑니를 발치한 후에도 여전히 칫솔질을 해야 합니다.발치한 장소에 칫솔이 닿도록 하는 것은 염증을 일으킬 수 있고, 발치 부위의 피톡(혈병)이 떨어지고 출혈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사랑 니발치 부위 양치는 가글액을 사용 제발. 관련 없음구강청결제의 톡 쏘는 맛이 고통스럽다면 소금물로 입을 헹굴 수 있습니다.



처방약 완전 복용

사랑니 발치 후 마취가 풀리기 시작하면 통증이 몰려옵니다. 이때를 대비해 치과에서는 항생제, 소염진통제, 소화제 등으로 구성된 내복약을 처방해줍니다.상악(위턱) 사랑니를 발치한 경우 통증이 경미할 수 있는데 하악(아래턱) 사랑니 발치는 고통이 매우 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감염 위험도 있습니다.그러므로 사랑니 발치 후 25일 정도 분량으로 처방받은 약을 정말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사랑니 발치 후 식사 시간 & 메뉴

음식 섭취는 대개 두세 시간이 지나 마취가 풀리면 가능합니다. 죽, 계란찜, 두부 요리와 같이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순한 음식을 추천드립니다. 이를 뺀 반대쪽으로 씹도록 하고, 맵고 짠 음식은 자극을 주어 출혈이나 염증을 생기게 할 수 있는 이유로 당분간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특이사항은 아이스크림이 부기를 빼고 진정시켜 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발치 후 12시간 내에 먹었을 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넷째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 음식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맵고, 짜고 등의 자극적인 음식은 새 살이 돋아나고, 지혈을 하는데 방해될 뿐만 아니라, 상처부위에 큰 자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약 5일 정도까지는 자극 없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출혈이 있었다면, 이를 보충해주기 위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딱딱하거나, 울퉁불퉁한 음식들은 새살이 자라는 자리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죽, 스프 등과 같은 가벼운 음식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빨대 사용을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빨대를 사용할 때, 생기는 순간적인 압력으로 잇몸에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랑니를 빼고 나면 감염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항생제와 통증을 줄여주는 진통제를 처방합니다. 아프지 않거나 피가 나지 않는다고 임의로 중단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 항생제를 먹는 의미가 없어지기 때문에 처방해준 약은 빼먹지 말고 끝까지 복용해야 합니다.지금까지 사랑니 발치 후 주의사항 7가지에 관련해 알아보았습니다. 치아를 빼고 나면 치유되는 과정에서 간지럽거나 음식물이 끼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때 자꾸 만지다 보면 2차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음식물이 껴서 잘 빠지지 않는다면 가글을 하거나 치과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