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오른쪽아랫배통증 빠른 증상 완화를 도와줄

여성오른쪽아랫배통증 빠른 증상 완화를 도와줄

복통은 발생하는 위치나 통증 정도에 따라 다양한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오른쪽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또는 콕콕 찌르는 증상이 나타나면 흔히 맹장염으로 생각그렇지만, 초기 증상은 위장 질환과 비슷하여 오인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소화불량 및 복통 등은 비교적 가벼운 증상으로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기기 쉽지만, 이 증상들은 응급수술을 필요로 하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부터 의심되는병과 땡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랑니발치후주의사항 👈클릭



과민성 대장증후군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많은 사람들이 겪는 증후군으로 복통, 복부팽만, 잦은 트림, 피로감, 두통, 어깨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쉽게 알기는 어려우나 위장질환과는 관련이 없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궤양성대장염, 크론병과 같은 염증성 장질환과도 무관한 질환입니다.다만 일상생활에 불쾌감이나 의욕 상실, 피로감 등이 간단하게 방문할 뿐입니다주로 스트레스와 과식이 주요 원인이기 때문에 정상적인 스트레스 관리와 영양가있는 식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니발치후주의사항 👈클릭



맹장염 초기증상

맹장염 초기증상은 소화불량이나 급체증상으로 시작해 상태가 심각해지면 구토와 설사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맹장염이란 우리 몸 속의 맹장 양끝에 있는 충수 부분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우리 맹장의 끝부분인 충수가 감염 되어 부풀어 오르다가 결국 피가 원활히 순환 되지 못하면서 결국에는 이게 터지게 되는 것입니다.이러한 맹장염이 생기게 되면 우리 몸 오른쪽 아래 복부 통증 또는 복부 아래 부분이 자꾸 눌리는 통증과 변을 볼 때 이러한 증상이 계속 되는데요. 이러한 맹장염이 발생하는 원인은 우리의 몸 면역력이 낮아졌을때 일어나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면역력을 신경써주시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해주는게 매우 좋습니다.



골반염입니다

오른쪽 하복부 통증의 원인은 3번째입니다. 여성의 경우 골반염과 난소 이상으로 인한 하복부 통증이 오른쪽 겨드랑이의 통증과 혼동 될 수 있습니다.골반염은 자궁에 잠복해 있던 세균이 내막이나 복강으로 퍼져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골반 염증성 질환에서 환자는 일반적으로 하복부 통증을 호소합니다.질에서 분비물이 많이 생성되고 배출되기 전 또는 통증과 함께, 어디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따라서 자궁 건강을 위해서는 평소의 형태로 질 분비물이 나오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암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 중 가장 무서운 질환은 대장암입니다. 오른쪽에 위치한 대장이 왼쪽에 있는 결장보다 직경이 크고 안에 액체성 내용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이 때문에 대장에 암이 발생하게 되면 대장이 막히게 되고 배꼽 밑 부위의 오른쪽에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데 사람에 따라 멍울이 만져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대장암의 대표적인 증상은 체중 감소, 빈혈, 식욕감퇴, 소화불량 등이 있습니다.

골반염

질염이 오랫동안 방치되면 골반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세균이 위쪽으로 올라가 발생하는 것으로, 처음에는 아랫배가 살살 아프다는 느낌을 받다가 우측 하복부 쪽 및 골반, 허리까지 통증이 번질 수 있습니다. 이밖에 분비물이 증가하거나 생리양이 많아지고, 오한이나 배뇨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자가면역성 질환

자가면역성 질환은 자신의 몸 안에 있는 세포들이 자신의 몸을 공격하는 경우 생기는 질환입니다. 대표적으로는 류마티스 관절염 같은 질환이 있습니다. 이 자가면역성 질환이 장에 생기는 경우에도 다양한 질환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과 같은 질환이 있습니다. 이 경우 질환마다 발병 위치가 다를 수 있으며 증상들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타구니 탈장은 여성들에게서도 나타날 수 있으나 남성들에게서 일어나면 더 큰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만약 사타구니 탈장이 심해진다면 고환 쪽으로 장이 내려가서 고환에 흐르는 혈관들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하복부에 힘을 주었을 때 장이 피부에 튀어나오는 게 보인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