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염 자국 없애기 | 제거방법 | 후기 | 2024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염 자국 없애기에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들을 공유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좀 드신, 30대 이상의 남성분들께서는 수염 자국이 상당히 거슬리기 마련입니다.
수염이 나는 것은 면도를 하면 되지만, 수염 자국이 남는 것은 어떻게 지우기 힘들어 참 골칫거리인데,
오늘은 그 수염 자국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염-자국-없애기

또한, 수염 자국을 없애는 방법에 더불어, 수염과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들까지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수염 자국 없애기와 관련된 포스팅, 지금부터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염이란?

우선, 수염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부터 정확하게 알고 넘어가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염, 영어로는 흔히 beard이나 mustache (콧수염)이라고 불리우는 이것은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 처럼 입 주변이나 턱, 혹은 뺨 등에 나는 털을 의미합니다.

이 수염은 남성호르몬에 비례하여 성장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남성분들에게만 나지만,
여성분들도 수염이라고 하기엔 애매하지만 아주 작고 짧은 솜털같은 털들이 나긴 합니다.

수염이 나기 시작하는 건 보통적으로는 초등학교 6학년 ~ 중학교 1, 2학년에 2차 성징을 겪는 시기와 유사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수염이 나는 건 모든 남성분들에게 공통적인 사실이지만 수염이 나는 모양이나 부위등은 천차만별이라고합니다.

흔히 “서양 배우들의 수염은 정말 멋있는데, 왜 내가 수염을 기르면 지저분하기만 하지?” 이러시는 분들이 많은데,
수염은 유전적으로 그 모양이나 부위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면도란?

다음으로는, 면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면도란 많은 분들께서 알고 계시는 것 처럼 수염을 깎는 행위를 말하며, 현재의 면도 방식은 크게 2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바로 건식과 습식인데, 건식은 전기면도기를 사용하여 수염에 뭔가를 묻히지 않고, 본연의 수염 그대로 깎아내는 방식이며,
습식은 쉐이빙 폼 등의 면도용 거품을 수염에 묻혀 수염을 깎아내는 방식을 뜻합니다.

세계적으로 봤을 때, 전 세계 남성분들 중 70%가 후자인 습식 면도를 한다고 하는데, 그 이유에는 아무래도 깔끔함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건식 (전기면도기)와 습식 (면도용 거품) 중 더 쉽고 빠르게 면도를 할 수 있는 것은 건식이지만,
깔끔함 면에서 습식이 건식보다 우세하기 때문에, 지금 많은 분들께서 이 습식 방식의 면도 방식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건식 방식의 면도는 별로고, 습식 방식의 면도가 훨씬 좋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면도는 수염이 얼마나 강하고, 어떻게 나느냐에 따라서도 그 방식이 달라지기 때문에,
본인에게 알맞는 방식이 건식이라면, 혹은 본인이 건식 방식으로 면도를 하는 것이 더욱 편하시다면 건식 방식으로 면도를 하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수염 자국이란?

다음으로는, 수염 자국이 정확하게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염 자국이란, 말 그대로 면도를 한 뒤에도 수염이 남아있는 것을 말하는데,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바로 피부 속에 수염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피부 속에 남아있는 수염이 외부에서 빛을 받게 되면서, 피부 바깥으로도 선명하게 보이게 되는 것으로써
애니메이션이나 만화 등에서는 폐인 캐릭터나, 오랜 기간동안 잠을 잘 못 잔 캐릭터들에게 이러한 수염 자국을 짙게 그리는 경향이 짙습니다.

또한 피부 속에 있는 수염 뿐만이 아니라, 면도하는 부위에는 지속적으로 면도날이나 면도크림 등에 자극받게 되기 때문에 트러블이 나타나기 쉬우며,
특히나 피지분출량은 많으나 수분감이 부족하신 남성분들은 특히나 더욱 트러블이 일어나기 쉽습니다.

이러한 것들로 인하여 트러블이 생기면, 염증이 유발되며 이에 동시에 주변 피부들이 거무스름하게 착색되게 됩니다.
이렇게 된다면 자연스레 수염 자국이 더욱 지내지게 되고, 이는 노안의 주된 원인이 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수염 자국을 없애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정말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바로 아래에서 수염 자국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염-자국-없애는-방법

수염 자국 없애는 방법

마지막으로는 본격적으로 수염 자국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수염자국을 없애는 방법으로는 왁싱과 수염 뽑기, 그리고 레이저 제모까지 세가지의 방법이 존재합니다.
이 세가지 방법들을 지금부터 하나씩 하나씩 차근차근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왁싱은 수염을 없애고 싶은, 말 그대로 제모 부위에 왁스를 바른 뒤, 왁스가 모두 굳게 되었다면 왁스를 떼어내는 방식으로,
왁스가 떼어내지는 과정속에서 왁스와 붙은 수염이 같이 떼어지게 되는 원리로 수염을 제거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으로 수염을 제거한다면, 당장은 깨끗하게 보일 지 몰라도, 시간이 지날수록 다시 수염이 자라게 되며, 자연스럽게 다시 수염자국이 생기게 된다고합니다.
그렇기에, 왁싱은 수염자국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게 됩니다.

그 다음으로 알려드릴 방법은 바로 수염을 말 그대로 뽑는 것 입니다.
수염을 핀셋 등으로 아예 뽑아버린다면, 피부 속에 있는 수염까지 뽑히기 때문에 수염자국이 나타나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왁싱과 마찬가지로 수염이 다시 자라는 것을 방지할 수는 없기에, 시간이 지나면 다시 수염이 자라게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왁싱과 수염을 뽑는 방식은 모두 상당히 아프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수염을 뽑는 방식은 뽑다보면 별로 안아프게 된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개인차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마지막 방법인 레이저 제모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레이저 제모의 장점은 왁싱이나 수염 뽑기와는 다르게, 영구적으로 수염을 제모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레이저 제모는 레이저를 사용하여 수염의 모근, 그리고 모낭을 아에 없애버리기 때문에
수염이 자라는 원인을 제거하여 영구적으로 수염이 나지 않게 만들 수 있는 시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이저 제모 시술을 충분히 받게 되면, 면도를 하지 않더라도 수염이 나지 않으며,
수염자국또한 생기지 않는 깨끗한 피부를 가지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레이저 제모는 다른 방법들과는 달리 굉장히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점 유의하셔서 본인에게 알맞는 방법으로 수염 자국을 없애시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수염이 무엇이고, 면도는 정확히 무엇이며, 수염 자국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마지막으로는 수염 자국을 없애는 세가지의 방법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피부 관리를 하시는 많은 분들이 조금이라도 도움을 얻으셨다면 매우 기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수염 자국 없애기와 관련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관련 FAQ 자주하는 질문

수염이란?

수염이란 입 주변이나 턱, 혹은 뺨 등에 나는 털을 의미합니다.

면도란?

면도란 수염을 깎는 행위를 말하며, 현재의 면도 방식은 건식과 습식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수염 자국이란?

수염 자국이란 피부 속에 있는 수염으로 인하여 면도를 한 뒤에도 수염이 있던 부위가 거무스름하게 변색되는 것을 뜻합니다.

Leave a Comment